美 유명 피부 관리 전문가 공개 팔자주름 없애는 법
美 유명 피부 관리 전문가 공개 팔자주름 없애는 법
남은 건 뚱뚱한 몸과 메달뿐이었다 이 음료 끊어 50kg 감량
미국 유명 피부 관리 전문가가 필러 없이도 1분 만에 팔자주름을 없애는 마사지 법을 공개했다.
최근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미국 유명 피부 관리 전문가이자 약 3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캣 제임스(51)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러를 사용하지 않고 1분 만에 팔자주름 피는 법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캣은 “먼저 괄사를 이용해 팔자주름을 꾹꾹 눌러줘야 한다”며 “이후 괄사나 손가락을 입 안에 넣어 팔자주름 쪽 근육을 마사지하면 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일주일에 3번 정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필러는 효과가 일시적이며 잘 못 시술하면 얼굴이 비대칭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캣 제임스가 소개한 마사지 방법은 ‘입안 근막 마사지’다.
엄지를 입에 넣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뭉친 부분을 가볍게 주무르는 방법이다.
입안 근막 마사지는 팔자주름 개선과 뭉친 얼굴 근육을 푸는 데 효과가 있다.
입안 마사지는 깊숙이 위치한 근육까지 풀어주기 때문에 얼굴 겉에서 마사지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
목과 어깨 근육처럼 얼굴 근육도 뭉칠 수 있다.
특히 입 주변 저작근은 말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자주 사용돼 잘 뭉치며 근막도 질기다.
이에 따라 팔자주름이 깊어지고 얼굴에 처짐 현상이 일어난다.
이때 입안에 손을 넣어 직접 근막과 근육을 풀어주면 얼굴 순환 얼굴 탄력 개선 림프 순환에 도움 된다.
입안 근막 마사지는 원래 턱관절 장애, 안면 비대칭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됐다.
의학적인 치료기법에서 시작됐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마사지하면 신경을 건드리거나 얼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입안 근막 마사지할 때 입안을 세게 누르면 피부 점막이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엄지를 이용해 적당한 압력으로 팔자주름을 따라 둥글리듯 만져야 한다.
아침 세안이나 저녁 세안 이후 하루에 한 번씩 마사지하는 것을 권한다.
구강 위생을 위해 괄사를 사용하는 것보다 손을 깨끗이 씻거나 위생 장갑을 착용한 채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금연을 하는 것도 도움된다. 담배는 기본적으로 피부에 공급하는 산소의 양을 줄여 노화를 촉진한다.
또한, 담배를 피는 사람은 필터를 빨아들일 때 입 주변의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므로 팔자주름이 짙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도 로션이나 화장품을 항상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만 바르는 습관이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이 팔자주름을 재촉한다.
입 주변 근육 운동도 활용할 수 있다. ‘아,에,이,오,우’로 반복하는 입 운동을 하루 15회~ 20회씩 하거나 볼에 바람을 넣는 운동, 입 주위 근육을
손으로 위로 올리는 동작을 꾸준히 하면 팔자주름 예방에 도움된다.
반면 찡그리거나 삐죽거리는 안면운동은 되도록 줄이는 게 좋다.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이 팔자주름을 더 깊어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미 팔자주름이 깊게 생긴 경우에는 생활습관 변화나 근육 운동 등으로 되돌리기는 힘들다.
이 경우 팔자주름을 개선하려면 피부과 시술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시술을 통해 처지기 시작하는 볼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주름 골이 패인 부분을 지방이나 필러로 적절히 채워주면 팔자주름이 완화된다.
볼살이 처쳐 팔자주름이 짙어진 경우라면 특수 실을 피부밑에 넣어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리프팅 시술’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