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절대 안 먹어 나폴리 맛피아 극비호 꼽은 음식
이건 절대 안 먹어 나폴리 맛피아 극비호 꼽은 음식
흑백요리사에 ‘나폴리 맛피아’로 출연해 우승한 셰프 권성준(29)이 싫어하는 음식을 밝혔다.
혜리의 채널에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우승자인 셰프 권성준이 등장했다.
혜리가 “셰프님은 싫어하는 음식이 있냐”고 묻자 권성준은 “솔직히 이거 논란될 것 같은데 오이와 민트초코를 안 좋아하고, 파인애플 피자 혐오한다”고 말했다.
그는 “과일 자체를 별로 안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혜리는 “편식 엄청 심하시네”라 말하며 웃었다. 이어 권성준은 “해산물을 되게 좋아하는데 절대 안 먹는 게 미더덕”이라 말했다.
혜리가 “아귀찜은 미더덕 먹으려고 먹는 것”이라 말하자 권성준은 “아귀찜을 먹고 있는데 미더덕이 씹이면 딱 (식사) 끝”이라 말했다.
미더덕의 식감이 기분 나쁘다고 말한 그는 초등학생 때 급식으로 미더덕을 먹다가 덴 적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권성준이 싫어하는 네 가지 음식, 의외의 건강 효능을 알아본다.
오이=오이는 다이어터들이 즐겨 먹는 식품으로 열량이 낮고 수분이 풍부하다.
오이의 열량은 100g당 11kcal로 매우 낮은 편이다. 또, 식이섬유로 이뤄진 단단한 겉껍질 덕에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 꼽힌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란, 식품 자체의 칼로리는 낮고 소화 과정에서 손실되는 열량이 높아 섭취 후 남는 열량이 매우 적은 식품을 뜻한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다이어트 중 부족해지기 쉬운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해 준다.
외에도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플라보노이드, 칼륨 등이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민트초코=민트초코 속 민트는 소화를 촉진한다.
민트에는 근육 이완 효과가 있는 멘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기관의 근육 수축을 줄인다.
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염증과 세포 손상을 줄인다.
실제로 미국 존스홉킨스 공중보건대 연구팀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 835명을 대상으로 12주의 실험을 진행했다.
약 12주간 페퍼민트 오일을 바른 암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메스꺼움, 구토, 식욕부진이 감소했다.
단,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이나 음료 등은 담류 함량이 높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블렌디드 등 모두 한 번만 섭취해도 세계보건기구의 권고량인 25g을 넘길 수 있어 조절이 필요하다.
하와이안 피자=피자 위에 파인애플 토핑이 올라간 ‘하와이안 피자’는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6 망간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특히 다른 과일보다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풍부하다.
고단백 식품인 육류, 생선, 치즈 요리와 함께 섭취하면 소화를 돕는다. 피자에는 피즈와 햄, 베이컨 등 단백질 재료가 많이 올라간다.
기름진 음식에 파인애플을 함께 올리면 오히려 소화가 편해진다.
미더덕=미더덕 속 카로티노이드계 물질은 미더덕의 붉은색을 만든다.
카로티노이드계 물질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그 결과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효과적으로 막는다.
미더덕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맥경화, 고혈압, 뇌출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학습 효과를 높인다.
한편, 아귀찜에 함께 들어가는 콩나물은 미더덕과 궁합이 좋다. 콩나물은 미더덕에 부족한 비타민C를 보완하고 식감을 살려 준다.
미더덕을 고를 땐 몸이 통통하고 붉은색을 띠는 걸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