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kg 감량 신지 군살 없는 레깅스 핏 공개 비결
11kg 감량 신지 군살 없는 레깅스 핏 공개 비결
가수 신지(42)가 필라테스로 몸매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신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끄덩이 잡고! 어떻게든 끌어올리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신지는 레깅스 복장으로 필라테스 중 거울 셀카를 찍은 모습이다.
앞서 신지는 필라테스 등 꾸준한 운동으로 11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히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신지가 몸매 관리를 위해 꾸준히 한 필라테스의 건강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먼저 필라테스는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다.
유연성보다는 근육을 가늘고 길게 발달시키는 게 주요 목적이기 때문이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이때 몸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고 버틸 수 없어서 덜 발달한 근육을 단련하게 된다. 근육이 균형을 이루면서 몸의 정렬도 맞춰진다.
또 필라테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매리마운트대학‧텍사스공대 연구팀은 비만하지만 건강에 이상이 없는 젊은 여성 28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12주간 1주일에 3번씩, 필라테스 수업(60분)을 들었다. 12주 후 참가자들의 체지방 비율은 평균 2% 줄었다.
연구팀은 필라테스가 비만한 젊은 여성의 혈압을 낮추고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필라테스의 핵심인 복식호흡은 내부 장기 혈액순환을 도와 소화 기능을 높이고 심폐 기능을 향상시킨다.
게다가 몸을 이완시키는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 정신적 불안과 우울감 해소, 심리적 안정을 갖게 해준다.
다만 복식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복부에 힘을 강하게 주는 동작을 할 때 혈압과 복압 등이 올라가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한편, 평소 한쪽 방향으로만 하는 운동을 즐긴다면 필라테스도 함께 하는 게 좋다.
특히 골프, 테니스, 탁구 같은 편측 운동은 골반의 불균형과 척추 좌우 불균형, 좌‧우측 근력의 차이를 유발하는데 이러한 불균형은 부상으로 연결되기 쉽다.
운동의 준비 운동과 마무리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하면 불균형을 줄여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