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살찌는 음식? 이 면 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
파스타는 살찌는 음식? 이 면 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
뜨거운 물에 이것 넣었다가 마시면 살 빠지고 피부 탄탄
파스타는 열량이 높다고 알려져 다이어트 기간에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파스타 면 종류에 따라 오히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파스타 면 종류를 알아본다.
렌틸콩 면=렌틸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유량이 적다.
낮은 열량에도 불구하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추고 혈당수치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
다만, 자주 섭취하면 칼슘과 아연 등 무기질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천사채 면=천사채는 지방 억제를 도와 먹으면 몸이 천사처럼 가벼워진다는 뜻의 이름을 갖고 있다.
천사채는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로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 성분을 굳혀 만든 면이다.
알긴산은 100g당 1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용 당면으로 사용된다.
칼슘과 마그네슘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다.
아이오딘이 풍부해 갑상선 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곤약 면=곤약은 구약 감자를 가공한 다음 물을 흡수시켜 만든 음식이다.
곤약도 100g당 10kcal에 불과해 저열량으로 공복감을 채울 수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글루코마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하다.
칼륨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다이어트에 독이 되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된다.
세미라이드 성분이 풍부해 피부 보습 효과도 있다.
다만, 다이어트를 위해 특정 재료만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재료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경우가 많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 두통 구토 정신장애 등을 동반한 저나트륨혈증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컬러테라피의 장점은 일상생활에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 건설사에서는 컬러테라피 이론에 따라 아파트를 지을 때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색을 선택하기도 했다.
각 기분에 따라 필요한 색깔들을 알아보자.
녹색은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춰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육체적·정신적 균형을 맞춰 고요한 상태를 만들어준다.
침실을 녹색 계통의 색깔로 꾸미면 긴장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 녹색 식물을 집안 곳곳에 두는 것도 정서 안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빨간색, 노란색, 분홍색, 주황색 등 따뜻한 느낌이 드는 색깔은 우울감을 해소한다.
빨간색은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활력을 준다.
커튼이나 카펫의 색깔을 주황색 등으로 밝게 하거나, 스카프나 립스틱, 매니큐어 색 등을 밝은 색으로 선택하면 우울했던 기분이 나아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