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래퍼 복싱대회 출전 위해 31kg 감량 성공
영국 래퍼 복싱대회 출전 위해 31kg 감량 성공
영국 래퍼 겸 복서가 복싱 대회 출전을 위해 31kg을 감량한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5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영국의 래퍼이자 복서인 스웜즈(28)는 지난 2017년에 래퍼로 데뷔했고 지난 2022년 복싱 선수로 활동을 시작했다.
스웜즈는 올해 12월 복싱 대회에 나가기 위해 107kg에서 76kg으로 총 31kg을 감량했다.
스웜즈는 “요즘은 녹음실보다 체육관에 더 많이 있다”며 “살을 많이 빼기 위해선 식단을 바꾸는 게 우선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좋아했던 감자튀김을 끊고 연어 스테이크와 채소 위주로 식사했다”며 “복싱 연습하기 전 줄넘기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했다.
스웜즈의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감자튀김 끊기=다이어트할 때 감자튀김은 피해야 한다.
감자튀김은 전분을 튀겨 만들어 포화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다. 탄산음료는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 있다.
허기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도 촉진한다.
또한 감자를 튀기면 탄수화물이 빠르게 소화돼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다.
튀김류는 다른 식품보다 심장에 동맥경화를 일으킬 확률이 네 배 높다.
고지방 음식 등으로 과식하면 건강한 사람도 수 시간 내 전신의 혈류가 감소하고 일시적으로 혈관이 수축한다.
고지혈증 환자나 동맥경화가 있는 사람은 튀김류 등 고지방 음식을 피한다.
연어 스테이크=연어는 생선 중에서도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할 때 좋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연어의 100g당 열량은 120kcal이며 탄수화물 0g 지방 3.8g 단백질 20g으로 구성된다.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근육을 재합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식욕 조절에도 좋다.
오메가3 지방산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연어 속 DHA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뇌세포를 발달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채소=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다이어트할 때는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을 권장한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장과 혈액 속의 지방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질산염은 기립성저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질산염은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줄넘기=줄넘기는 혼자서도 할 수 있고 칼로리 소모가 뛰어난 유산소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하면 발바닥이 자극받을 뿐 아니라 근육이 빠르게 이완‧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 줄넘기를 꾸준히 해주면 심폐기능‧지구력‧평형감각 등을 향상에도 좋다.
줄넘기는 에너지 소모가 커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1분당 125~140회 줄넘기를 하면, 체중 72kg의 경우 1분에 7kcal, 15분이면 150kcal가 소모된다.
이는 일반적으로 양발 뛰기를 했을 경우고 달리기를 하듯 두 발을 번갈아서 뛰면 열량 소모가 훨씬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