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으로 7kg 감량 성공 초아 과거 모습 공개
식단으로 7kg 감량 성공 초아 과거 모습 공개
제시카 알바 이 옷 입고 건강미 뽐내 운동할 때 최고?
초아는 “한 달에 식단 + 운동으로 1kg씩만 빼도 성공인걸요? 저도 노력으로 7kg 빼 본 여자
모태날씬인 것 같다고 하셔서,, 방심할 때 보는 사진”이라는 멘트와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에는 다이어트 전으로 보이는 초아의 과거 사진이 담겼다.
초아는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탄수화물과 술 섭취를 줄이고, 필라테스로 몸매 관리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탄수화물 줄이기=정제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밥이나 면‧빵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지수가 높아 비만을 유발하기 쉽다.
혈당지수는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치를 올리는 정도를 의미한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증가하고, 이를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도 급격하게 분비된다.
이로 인해 혈당이 급속하게 감소하면서 우리 몸은 허기를 느끼고 다시 식욕이 생기며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체내 분비된 인슐린은 높아진 혈당을 지방세포에 저장하면서 비만을 유발한다.
다만,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안 좋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아예 끊기보단 탄수화물 일일 섭취권장량(1100~1400kcal)의 45~55%를 저항성 탄수화물로 섭취하는 게 좋다.
금주하기=술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알코올은 당분의 원천으로 복부에 지방을 축적하고 몸속 코르티솔 수치를 높여 뱃살을 찌운다.
코르티솔을 체내 지방세포에 영향을 미쳐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데, 복부의 지방세포가 코르티솔에 가장 잘 반응하기 때문이다.
또 알코올은 체내 단백질 합성을 방해하는 작용을 해 근육 생성‧유지를 막아 체내 지방의 양을 상대적으로 늘린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는 술을 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필라테스=필라테스는 근육을 가늘고 길게 발달하는 운동으로,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다.
필라테스에서는 몸의 중앙을 바로 세우고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꾸준히 운동하면 복근, 척주기립근 등 코어 근육이 강해진다.
필라테스는 다이어트에도 좋다.
미국 메리마운트대‧텍사스공대 연구팀에 따르면, 필라테스는 비만 여성의 체지방과 혈압 감소에 도움 된다.
슈퍼맨 자세(Superman exercise)은 바닥에 엎드려 슈퍼맨처럼 양팔과 다리를 쭉 펴 올리는 동작이다.
엎드린 자세에서 시선은 바닥을 보고 두 손과 두 발을 대(大)자로 쭉 뻗는다.
호흡을 내뱉으며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위로 최대한 들어 올린다. 이때 허리와 엉덩이 근육의 자극을 느끼며 실시한다.
호흡을 들이마시며 올렸던 팔과 다리를 내린다. 슈퍼맨 자세는 허리를 비롯한 후면 근육의 체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장요근과 척추기립근을 단련시켜 골반후반경사(골반이 정상보다 뒤쪽으로 틀어진 상태)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